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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수정일
2025-06-09 18:13

증평군, 전산망 장애 속 주민 불편 최소화...민생 최우선

  • 이선영 | 디지털홍보담당관 | 043-835-4942
  • 조회 : 22
  • 등록일 : 2025-09-30
사본 -증평군 비상민원처리 전담창구 점검하는 이재영 군수.jpg ( 397 kb) 바로보기
증평군, 전산망 장애 속 주민 불편 최소화...민생 최우선
- 이재영 군수 주재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 관련 대책회의 개최

충북 증평군은 30일 이재영 군수 주재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에 따른 전산망 장애 대응 대책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국정자원 화재로 인한 정부·지자체 행정시스템 장애가 장기화됨에 따라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공감행정을 실현할 수 있는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장사시스템, 국민신문고, 결핵관리시스템, 개인정보보호포털 등 현재 장애가 발생 중인 시스템을 집중 점검하고 주민불편 해소 방안을 논의했다.

군은 지난 27일부터 △이장단 통한 상황 전파 △군 누리집 및 ‘군민공감 행복증평’ 밴드에 민원서비스 일부 중단 안내 게시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불가 안내문 부착 △새올행정시스템 내 ‘전산망 장애신고’ 게시판 개설 △전 직원·담당자 대상 상황전파 및 자료등록 요청(메신저·문자) △행안부·충북도와 비상연락체계 유지 등 다양한 조치를 즉각 시행해 왔다.

특히 비상 민원처리 전담창구를 개설해 방문민원을 일괄 접수하고, 민원의 긴급도와 중요도를 분류해 관련 부서에 즉시 이관함으로써 군민이 같은 민원으로 두 번 방문하지 않도록 했다.

현재까지는 큰 민원이 접수되지 않았지만, 군은 상황 종료 시까지 상시 점검과 신속 대응 체계를 유지할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전산망 장애는 전국적인 사안인 만큼 군도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군민이 불편하지 않도록 공감 행정을 강화하고,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대응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앞서 지난 29일에도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대응 상황을 점검한 바 있다.

(문의전화 디지털홍보담당관 정보전산팀 안보현 043-835-49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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