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증평군증평민속체험박물관증평군

역사와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

다양한 역사와 문화를 가지고 있는 유서깊은 고장 증평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 입니다.

서브비쥬얼 이미지

관람·편의시설

  • Home
  • 관람정보
  • 관람·편의시설
박물관 건물도면

시설위치 및 상세보기

증평민속체험관의 시설위치와 상세정보를 안내합니다.​

상세정보를 원하시면 클릭하세요

두레관 이미지
두레관

증평의 대표적 무형문화유산인 ‘장뜰두레농요’를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농사 시름을 흥으로 풀어내며 서로 어깨를 기대고 어려움을 이겨냈던 그때 그 시절의 모습, 그리고 고된 농사를 놀이로 승화시킬 줄 알았던 우리 선조들의 멋과 흥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문화체험관 이미지
문화체험관

증평민속체험박물관의 기획전시실이 마련된 공간입니다.

향토자료관 이미지
향토자료관

증평군의 역사를 담은 상설전시실이 마련된 공간입니다. 어린이 체험전시실도 조성되어 있어 증평 지역문화유산의 시대별 특징과 출토유물의 다양성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습니다.

공예체험장 이미지
공예체험장

증평의 공예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교실과 다용도실, 그리고 휴게실이 마련된 공간입니다. 누구나 쉽고 재밌게 공예를 경험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한옥체험장​ 이미지
한옥체험장​

전통한옥의 구조 및 살림살이와 농경 도구 등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옥체험장에서는 전통한옥의 멋을 즐기면서 규모 있는 반가의 살림살이와 우리 고유의 농경문화를 엿볼 수 있습니다.​

민속놀이 마당​ 이미지
민속놀이 마당​

그네, 널뛰기 등 전통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야외활동 공간입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담당부서 :  
문화유산팀
담당자 :  
박유진
연락처 :  
043-835-4152
최종수정일 :
2024-02-28 17:05
(27948) 충청북도 증평군 증평읍 둔덕길 89 TEL. 043-835-4154 FAX. 043-835-4109

Copyright(c) 2018 by Jeungpyeong-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