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군민중심 새로운미래 증평

증평군청증평군

군민중심 새로운 미래 증평

증평군민들과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행복최고!안전최고!살기좋은 증평

보도자료

  • Home
  • 소식/참여
  • 군정소식
  • 보도자료

증평군, “국민행복민원실” 조성을 위한 민원실 환경개선

  • 박종문 | 문화체육과 | 043-835-4132
  • 조회 : 312
  • 등록일 : 2020-09-02
증평군이 민원실을 새단장해 주민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2천만원을 들여 누구나 민원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행정안전부 표준모델을 활용해 민원실 환경을 개선했다.
민원 창구 위에 창구번호와 처리업무가 크게 쓰여 있는 대형 LED판과 민원순번 안내판을 설치해 창구 구분을 명확히 했다.
바닥에는 업무별 창구 안내판을 설치하여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했다.
민원인이 많이 찾는 차량등록창구도 민원인이 서류 작성 및 안내를 쉽게 받을 수 있도록 확대했다.
앞서 3월에는 자동문과 365일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각종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사회적 약자의 눈높이에 맞춘 배려창구와 보청기, 휠체어 등 보조기구 대여, 민원인 전용 컴퓨터, 프린터, 휴대전화 충전기, 안마기, 건강측정 기구 등 다양한 편의 시설도 갖추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 민원실 방문해 “ 공간이 좁고 환경이 여의치 않으나 수요자 중심, 군민중심의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을 개선하고 군민이 가장 먼저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행정팀 송성덕 835-3411)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최종수정일 :
2024-02-28 17:05
상단으로

Copyright(c) 2022 by Jeungpyeong-gu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