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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선정!

  • 김진배 | | 043-835-3143
  • 조회 : 928
  • 등록일 : 2015-11-17
증평군이 17일 행정자치부가 전국 광역 시·도 및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5년‘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40 사진있음 &#45 친절다짐 &#41

이번 2015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에는 광역단체 4개, 기초자치단체 32개가 선정됐다.
&#40 충북에서는 광역 &#58 충청북도, 기초자치단체 &#58 증평군, 충주시 등 3곳 선정 &#41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은 행정자치부가 2012년에 도입한 제도로 민원서비스에 대한 기반구축, 운영, 성과 등 3개 영역 6개분야 97개 지표에 대한 점검에서 1,000점 만점에 800점 이상을 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1차 전문가심사, 2차 심사위원 현지심사, 3차 인증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쳤다.

증평군은 민원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민원사무처리 사전예고제를 실시해 유기한 민원의 민원처리 스피드를 65 &#37 로 향상시켰고 △민원사전 상담 창구 운영 △테마별 민원상담의 날 운영 △민원‘왕’ &#40 친절싹싹왕, 신속번개왕, 해결척척왕 &#41 등을 운영해 신속한 민원처리를 하고 있다.

또한 주민과 소통하는 민원행정 구현을 위해 △각계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민원 모니터단을 구성하고 △주민의 소리함을 확대 운영하며 △꾸준한 친절도 자가 진단으로 업무 개선을 실시 △일과 시간외 민원실 운영으로 매주 화요일 여권 야간 데이 △둘째․넷째 토요일 민원실 운영으로 맞춤형 민원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섬김행정이라는 군정방침을 모티브로 모든 직원들이 고객감동 친절서비스를 실천하고 민원인의 입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좋은 결과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선진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증서는 오는 26일 대전시청에서 열리는‘민원공무원의 날’행사에서 수여하게 되며 2년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마크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40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팀 이회용 835 &#45 3414 &#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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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2-28 17: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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