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군, 고객중심 민원행정 빛났다
- 조성민 | | 043-835-3142
- 조회 : 1555
- 등록일 : 2015-01-02
증평군이 2014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중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군은 230여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여받았다.
군은 민원24 활성화를 위해 지역내 관공서 및 기업체 홍보를 실시하고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운영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했다.
또 민원사전 상담 예약제를 운영해 담당자 부재에 따른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사무의 신속하고 합리적인 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단축을 정량화해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을 단축했다.
그 외 ‘여권 야간데이’ 발급과 토요 민원실 운영으로 일과시간 외 민원행정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봉사하는 자세로 전 공무원이 섬김행정을 펼친 결과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통하고 감동주는 민원행정서비스로 군민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팀 이회용 835 - 3412 )
군은 230여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4년 지방자치단체 합동평가 민원행정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거두어 행정자치부장관상을 수여받았다.
군은 민원24 활성화를 위해 지역내 관공서 및 기업체 홍보를 실시하고 ‘복합민원 사전심사 청구제’운영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했다.
또 민원사전 상담 예약제를 운영해 담당자 부재에 따른 민원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사무의 신속하고 합리적인 처리를 위해 민원처리 단축을 정량화해 유기한 민원의 처리기간을 단축했다.
그 외 ‘여권 야간데이’ 발급과 토요 민원실 운영으로 일과시간 외 민원행정을 추진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봉사하는 자세로 전 공무원이 섬김행정을 펼친 결과 좋은 결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통하고 감동주는 민원행정서비스로 군민이 더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팀 이회용 835 - 34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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