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바로가기 하위메뉴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 facebook
  • twitter
  • youtube

보도자료

  • 자료담당자 기획감사실
  • 이승현
  • 043-835-4133

컨텐츠 영역

보도자료
제목 증평군, 친절 민원서비스로 군민에게 다가가다
작성자 서상범[043-835-4132] 작성일 2017-11-21
첨부   조회 118
증평군이 민원인에게 다가가는 민원행정 펼쳐 군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민원인을 위한 편의시책 발굴 및 운영 △군민들에게 귀를 기울이는 민원품질관리 △친절도 향상을 위한 민원공무원 혁신 등에 노력을 기울였다.

운영 중인 주요 편의시책은 △민원 원스톱 서비스 실현을 위한‘민원담당공무원 호출제’△복합민원처리 내실화를 위한‘민원후견인제’△지연민원을 없애기 위한‘민원사무처리 예고제’△장애인‧노약자‧임산부를 위한‘취약계층 전용 창구 운영’등 이다.

군은 이와 같은 시책운영과 군민들을 위한 담당자들의 노력으로 올해 1분기 민원처리 스피드 지수 평가결과 충북도내 군 단위 중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민원품질관리에 최선을 다했다.

이를 위해 △주민의 소리함 운영 △고객만족도 조사 △민원품질 평가엽서 및 안내문 발송 등을 시행했다.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충북 군 단위 최초로 민원안내책자를 발간해 배치하여 시각장애인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군은 민원공무원들의 자기혁신에도 최선을 다했다.

먼저 민원공무원을 대상으로 친절도 자기진단과 공직자 전화 친절도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공직자 친절 및 힐링교육, 전화 친절도 향상, 고객응대 교육 실시했다.

또한 친절 3F(Friendly, Fresh, Fun) 다짐의 날과 감동소통 BMW(Body-Mood-Word) 추진으로 공무원 스스로가 친절에 대해 쇄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내년에는 친절 3F 다짐의 날을 친절 FOB(First, Only, Best) 다짐의 날로 강화해 민원인을 최고로 대하는 섬김행정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군은 다양한 민원분야에서 호평을 받고 있지만 특히 여권분야에서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

군은 여권을 발급하려는 민원인을 위해 △야간데이(매주 화요일 18:00~20:00) △토요발급(둘째 주, 넷째 주 토요일 09:00~13:00) △군이 요금을 부담하는 등기우편배송서비스 △대서 서비스 △수령 안내 및 문자서비스 △홍보물 배부(구급파우치) △여권‧국제운전면허증 발급 원스톱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노년층이 직접 작성하기 힘든 신청서를 대신 작성해주는 대서 서비스 운영은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의 여권 행정의 신속함과 친절함은 입소문을 타고 인근자치단체의 주민들이 여권 발급을 위해 증평군을 찾아오는 등 군의 세외수입에 톡톡히 기여하고 있다.

홍성열 증평군수는“군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군민을 위한 민원행정을 실천하고자 모든 공직자가 힘을 합치고 있다”며“문화와 음악이 흐르는 군민행복민원실을 꾸미고 있으니 언제든 방문하시어 편안히 민원처리를 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전화 민원과 민원행정팀 연지영 835-3412)
Quick Menu
청사안내
직원검색
대중 교통 안내
민원서식
오늘
1,413명
이달
130,887명
전체
35,001,395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